갖은 억측에도 승승장구한다.
특히 반도체 분야가 핵심 타깃이 되고 있다.한국인의 경우 중국 법인으로부터 생활비와 자녀 교육비 등 수억원을 받기로 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이 우리 기술을 중국으로 빼돌린 경위를 보면 앞으로도 얼마든 재발하리라는 예상이 가능하다.미국 기준을 우리나라에 적용하면 평균적으로 10년1개월~21년10개월의 징역형을 선고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이에 비해 미국의 양형 기준은 피해액에 따라 최대 33년9개월의 징역형을 내릴 수 있도록 했다.
2015년부터 서울의 한 대형 병원 산하 연구소에서 일해 온 중국인 연구원은 의료용 로봇 관련 기술이 담긴 파일 1만여 개를 중국으로 보낸 사실이 적발됐다.더욱이 유출된 기술 개발 과정에 우리 정부가 100억원을 지원했다니 기막힌 노릇이다
무슨 문제가 생겼느냐고 거세게 반발했다.
사저 시위를 놓고 법에 따르자던 윤석열 대통령 발언에 당시 민주당 대변인은 퇴임한 자연인에 대한 폭력적 테러(를 막지 않는) 옹졸함의 극치라고 거세게 반발하더니.527억 달러에 달하는 반도체 관련 보조금과 25% 세액공제 혜택만으로 미국 땅에 반도체 생태계가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특히 미국의 차세대 반도체 기술 및 양자 컴퓨팅 연구에 한국 기업과 연구소 등이 의미 있게 참여할 수 있다면 이는 한국 기업들이 미국의 공급망 재편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중요한 명분이 될 것이다.보조금을 신청하는 기업에 대한 과도한 자료 제출 요구는 재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삼성전자는 전체 낸드플래시 제품의 40%를.세계적인 반도체 제조 경쟁력을 가진 한국 등 외국 반도체 업체들이 미국의 반도체 생태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